‘이번 생은 처음이라’ 김민석·김가은, 7년 연애 이대로 끝인가요?…장기 커플의 위기
‘이번 생은 처음이라’ 김민석·김가은, 7년 연애 이대로 끝인가요?…장기 커플의 위기
  • 승인 2017.11.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 김가은과 김민석, 한 편의 연극이 끝난 것처럼 두 사람의 7년도 이대로 끝일까.

지난 14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연출 박준화 l 극본 윤난중) 방송에선 오랜 연인인 양호랑(김가은 분)과 심원석(김민석 분) 사이의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며 결국 이들에게 이별이라는 단어가 찾아왔다.

전화 통화로 데이트 약속 시간을 정하던 중 원석은 그녀에게 사랑한다고 말했다. 호랑의 대답 역시 “어, 나도 사랑해”였지만 둘의 대화는 그 어느 때보다 무미건조한 느낌을 주며 마치 두 사람의 끝을 말해주는 듯했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결혼을 대하는 각자의 다른 생각이 불씨가 돼 어긋나버린 호랑과 원석을 통해 장기 연애 커플의 이면을 현실적으로 다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함께한 시간이 많아진 만큼 익숙해진 관계, 의무감에 사로잡힌 모습이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이들의 상황에 이입하게 만들고 있다.

무엇보다 앞서 프러포즈를 주고받으며 그토록 행복했던 둘이지만 호랑이 원한 결혼과 원석이 생각한 결혼은 시기와 중요도가 너무나 다르다는 사실에 점점 갈등의 골이 깊어진 상황.

세희(이민기 분)에게 고민 상담을 한 원석의 말처럼 두 사람은 7년 동안 누구보다 자주 싸웠지만 남다른 애정이 있었던 만큼 화해도 쉽게 이뤄졌다. 하지만 “이제는 싸우면 돌이킬 수 없을까 봐” 그럴 수조차 없는 그의 복잡한 심경이 안타까움을 부르기도 했다.

이렇듯 ‘이번 생은 처음이라’ 속에는 이제 막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한 단계씩 가까워지는 지호(정소민 분)와 세희, 그리고 입장 차이를 이해하고 양보해나가고 있는 수지(이솜 분)와 상구(박병은 분)처럼 새로운 연인들의 시작은 물론 호랑과 원석처럼 어느새 자연스럽게 헤어짐을 생각하는 커플들의 끝도 리얼하게 녹여내고 있다.

7년째 연애 중 커플을 연기하는 김가은과 김민석의 활약도 또 한 번 재발견되는 중이다. 특히 12회 방송에서 나란히 앉아 연극을 보며 그동안의 일을 떠올리는 모습은 서로의 격차를 좁히지 못한 채 이별을 눈앞에 둔 현실 연인 그 자체였다는 반응과 함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함께 본 연극이 끝난 후, 호랑에게 이별을 선언한 원석. 과연 이 커플은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인턴기자/사진=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