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독보적 청량美 세븐틴·레드빛 정렬의 여인 마마무·상큼발랄한 매력 여자친구
[NI뮤직] 컴백 예고, 독보적 청량美 세븐틴·레드빛 정렬의 여인 마마무·상큼발랄한 매력 여자친구
  • 승인 2018.07.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강자들이 신곡을 가지고 돌아온다.

앞서 9일 트와이스는 새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 컴백했다.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는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매력을 지닌 곡으로 작사를 휘성이 맡아 화제가 됐다. 트와이스는 음원 발매 후 현재까지도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12일 다비치가 여름 싱글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마치 우린 없었던 사이’는 세상에서 가장 가까웠고 누구보다 잘 알던 사람을 두 번 다시 볼 수 없게 하는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담아낸 곡이다. 정키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화제가 됐었다. 다비치 또한 신곡 발매 후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이를 이어 여름 강자들이 새로운 신곡을 가지고 컴백한다.

   
 

#청량한 매력 담겠다, 세븐틴.

세븐틴은 지난 2월 5일 스페셜 앨범 ‘디렉터스 컷(DIRECTOR'S CUT)’으로 활동했다. 타이틀곡 ‘고맙다’는 청량한 기타 사운드 기반의 퓨처 베이스 장르의 곡이다. 멤버 우지와 보컬리스트이자 프로듀서인 범주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 ‘디렉터스 컷(DIRECTOR'S CUT)’은 국내 월간 음반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해외 음반 차트 1위, 한터 주간 차트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오는 16일 세븐틴은 새 미니 5집 앨범 ‘유 메이크 마이 데이(YOU MAKE MY DAY)’로 컴백한다. 타이틀곡 ‘어쩌나’는 스윙 리듬과 얼반 소울이 어우러지는 곡으로, 청춘의 풋풋한 감정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세븐틴만의 밝고 청량한 매력을 담았다.

그 외에도 ‘홀리데이(Holiday)’, ‘나에게로 와(Come to me)’, ‘왓츠 굿(What’s Good)’, ‘문워커(MOONWALKER)’, ‘우리의 새벽은 낮보다 뜨겁다(Our dawn is hotter than day)’ 등이 앨범에 포함 된다. 세븐틴은 앨범 발매 전부터 예약 판매 1위를 찍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걸크러쉬 담긴 정렬의 여인, 마마무.

마마무는 지난 3월 7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옐로우 플라워(Yellow Flower)’로 활동했다. 타이틀 곡 ‘별이 빛나는 밤’은 일렉트로 하우스 곡으로, 라틴 느낌의 인상적인 기타리프로 시작해 쉴 새 없이 몰아치는 다이내믹한 전개가 돋보인다. 또한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시간과 자연에 빗대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마마무는 ‘옐로우 플라워(Yellow Flower)’ 활동으로 음원차트 1위, 음악방송 1위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를 가동했던 마마무는 4개월 만에 여름 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오는 16일 마마무는 일곱 번째 미니앨범 ‘레드 문(Red Moon)’으로 컴백한다. 타이틀곡 ‘너나 해’는 레게톤 장르의 곡으로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자신과는 달리 항상 자신만을 생각하며 제멋대로 굴고 스스로를 먼저 챙기는 연인에게 일침을 가하는 내용이다.

그 외에도 ‘여름밤의 꿈’, ‘장마’, ‘하늘하늘(청순)’, ‘잠이라도 자지’, ‘셀피쉬(SELFISH)’ 등 총 6곡이 수록 되며, 현재 개인별 티저 영상을 공개하는 등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머퀸’ 자리 굳힌다, 여자친구.

여자친구는 지난 4월 30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Time for the moon night’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밤’은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시간, 센치해지는 시간을 여자친구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밤’으로 음원차트 1위, 음악방송 1위 10관왕 등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줬다.

이를 이어 여자친구는 오는 19일 서머 미니앨범 ‘써니 써머(Sunny Summer)’로 돌아온다. 타이틀곡 ‘여름여름해’는 여자친구만의 시원하고 청량감 넘치는 매력을 담은 곡으로 이단옆차기와 호흡을 맞췄다.

그 외에도 앨범에는 타이틀곡 포함 ‘베케이션(Vacation)’, ‘스위티(Sweety)’, ‘바람 바람 바람(Windy)’, ‘러브 인 더 에어(Love In The Air)’ 등이 수록 된다. 현재 여자친구는 트랙리스트 및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컴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쏘스뮤직, RBW,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