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뮤직] 컴백 예고, 몽환적인 마법소녀 우주소녀·파워풀한 매력 갓세븐·가을 감성 저격 로이킴
[NI뮤직] 컴백 예고, 몽환적인 마법소녀 우주소녀·파워풀한 매력 갓세븐·가을 감성 저격 로이킴
  • 승인 2018.09.1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자의 매력이 뚜렷한 세 팀이 가요계 컴백을 예고했다. 바로 우주소녀, 갓세븐, 로이킴이다.

지난 10일 오마이걸은 6번째 미니 앨범 ‘REMEMBER ME’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불꽃놀이’는 까만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로 기억되는 소녀들의 추억을 담은 곡이다. 특히 그들이 간직하고 있던 기억들을 행복, 설렘, 애절함, 기다림 등의 다양한 감정으로 풀어냈으며 다이내믹하고도 아름다운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12일에는 티아라 효민이 솔로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MANGO’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망고(MANGO)’는 미니멀한 신스 사운드 기반의 팝 곡으로, 808 베이스와유니크한 멜로디 라인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보여 준다. 특히 만난 지 얼마 안 된 남녀 사이의 미묘한 감정선과 복잡한 연애 심리를 과일 ‘망고’에 비유했다는 점도 눈에 띄는 포인트다.

이들을 이어 가을 감성을 저격 할 막강한 세 팀이 새로운 앨범을 가지고 돌아온다.

   
 

#몽환적인 마법소녀, 우주소녀.

우주소녀는 지난 2월 네 번째 미니앨범 ‘Dream your dream’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 팝 곡이다. 특히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두려움을 떨쳐내고 해피엔딩을 꿈꾸는 화자의 다부진 마음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어 우주소녀는 오는 19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WJ PLEASE?’로 컴백을 예고했다. 선 공개 된 티저 속 우주소녀는 독특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보였다. ‘마법소녀’라는 콘셉트대로 전보다 더 신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부탁해(SAVE ME SAVE YOU)’는 신비로우면서도 따뜻한 앨범의 분위기를 대변하는 곡이다. 영광의 얼굴들과 진리, JAKE K가 속한 작곡팀 Full8loom이 함께 작업했으며, 멤버 엑시가 랩메이킹에 함께했다. 그 외에도 ‘너, 너, 너(YOU, YOU, YOU)’, ‘아이야(I-YAH)’, ‘가면무도회(Masquerade)’ 등 총 6곡이 수록 될 예정이다.

   
 

#혼자 또는 같이, 갓세븐(GOT7).

지난 3월 갓세븐은 미니앨범 ‘Eyes On You’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룩(Look)’ 갓세븐 멤버 7인의 음색에 맞추어 다채로운 편곡적 변화를 시도한 팝 사운드 기반의 하우스 트랙이다. 특히 ‘흔들리는 그대를 사랑이 가득 찬 눈빛으로 위로한다’는 가사가 돋보인다. 갓세븐은 타이틀곡 ‘룩(Look)’으로 음악방송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이를 이어 그들은 오는 17일 정규 3집 앨범 ‘Present : YOU’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럴러바이’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어반 딥 하우스 계열의 팝 곡으로 꿈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곡은 팬들을 위한 곡으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총 4개국어로 선보인다고 한다.

또한 갓세븐은 멤버별 솔로곡 티징을 시도하기도 했다. 잭슨 ‘메이드 잇(Made It)’, 뱀뱀 ‘파티(Party)’, 영재 ‘혼자’ 등 멤버별 솔로 뮤직비디오가 공개 됐다. 특히 각 솔로곡 뮤직비디오가 타이틀곡 ‘럴러바이’ 뮤직비디오와 절묘한 연관성을 갖고 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가을 감성 저격, 로이킴.

지난 2월 로이킴은 디지털 싱글 ‘그때 헤어지면 돼’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그때 헤어지면 돼’는 헤어지는 때조차 내가 정하겠다는 다소 이기적인 한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표현한 팝 발라드곡이다. 로이킴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그는 ‘그때 헤어지면 돼’로 음원차트 1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이어 오는 18일 로이킴은 디지털 싱글 ‘우리 그만하자’로 컴백한다. 타이틀곡 ‘우리 그만하자’는 로이킴의 자작곡으로 앞서 공개된 ‘그때 헤어지면 돼’의 뒷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그때’가 찾아온 연인들이 소중했던 존재에게 이별을 고하는 현실적인 노랫말과 로이킴만의 특유의 감성적인 멜로디, 애절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있다.

로이킴은 스토리 아트워크로 가사를 스포하거나 눈물 가득한 콘셉트 포토를 공개해 곡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공개 된 메시지 영상에서는 로이킴의 ‘ROY’ 로고 속 시계바늘이 2시 12분에서 9시 18분으로 움직인다. 이에 지난 2월에 공개됐던 ‘그때 헤어지면 돼’와의 연결고리를 보여줘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스타쉽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