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NI방송] ‘풀 뜯어 먹는 소리’부터 ‘신서유기5’까지…9月, ‘시즌제 예능’들의 귀환

   

한층 더 쌀쌀해진 가을바람을 타고 시즌제 예능프로그램들이 하나 둘씩 컴백을 알렸다. 신설 프로그램들이 하나 둘 씩 대중들 앞에 고개를 내밀고 있는 사이, 한 차례 안방극장을 휩쓸고 간 바 있는 프로그램들이 그 다음 시리즈로 다시 돌아온 것.

자연의 삶을 담은 힐링 예능부터 빵빵 터지는 웃음으로 채워줄 오락 예능까지. 가지각색의 매력을 지닌 시리즈 예능들이 저마다 새로운 멤버, 새로운 타이틀로 단장하고 대중들과의 재회를 기다리고 있다. 이에 익숙하면서도 한층 더 색달라진 즐거움을 선사해줄 주역들을 살펴보자.

 

   
 

먼저 오는 17일 저녁 8시 10분에는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풀 뜯어먹는 소리-가을편’이 첫 방송 된다. 지난 6월 선보인 ‘풀 뜯어먹는 소리’의 두 번째 시즌인 ‘가을편’은 시골 살이를 하러 나선 출연자들과 함께하는 작은 시골 마을 소년 이야기를 그린 프로그램이다.

앞서 첫 번째 시즌인 ‘여름편’에서 정형돈·김숙·송하윤·이진호가 출연했다면, 이번 ‘가을편’에서는 정형돈과 김숙의 빈자리를 박나래·황찬성이 대신해 16세 농부 태웅이의 든든한 조력자로 분할 예정이다. 과연 새롭게 합류한 두 사람이 순수소년 태웅이와 어떤 케미를 뽐낼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특히 ‘여름편’은 출연진들의 무공해 시골살이를 잔잔하게 담아내며 호평을 이끌어 낸 바. 이번 ‘가을편’역시 수확의 계절 가을, 풍년을 맞은 시골의 에피소드를 통해 풍요로운 힐링을 선사하며 전작에 이어 ‘월요병 퇴치 예능’의 진면모를 발휘할 전망이다.

 

   
 

이어 21일 밤 9시 10분에는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3’(이하 알쓸신잡3)이 첫 방송 된다. 이번으로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알쓸신잡’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네 명의 ‘잡학박사’들과 연예계 대표 지식인 유희열이 지식을 대방출하며 분야를 넘나드는 수다를 펼치는 프로그램.

지난 시즌1에서는 유희열과 유시민, 황교익을 필두로 김영하·정재승이 출연, 시즌2에서는 유현준·장동선이 출연했다면 이번 시즌에는 황교익의 빈자리를 다시 돌아온 문학박사 김영하가 채운다. 여기에 도시박사 김진애·과학박사 김상욱이 새롭게 가세하며 한층 더 다채로워진 분야의 잡학지식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시즌3에서는 국내가 아닌, 그리스 아테네·이탈리아 피렌체·독일 프라이부르크 등 해외의 유명 도시를 돌아다니며 수다를 나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가진다. 더불어 남성 출연진들만으로 채워져 있던 이전 시즌들과는 다르게 시즌 최초로 여성 잡학박사가 등장, 어떤 케미와 잡학미를 뽐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같은 날 밤 9시 55분, MBC에서는 ‘진짜 사나이 300’이 첫 선을 보인다. ‘진짜 사나이’ 시리즈는 연예인들이 군부대를 찾아 군인들의 훈련과 일상을 직접 체험하는 리얼 버라이어티. 새롭게 돌아온 ‘진짜 사나이 300’은 육군본부가 세계 속의 강한 육군을 건설하고자 올해부터 최정예 전투원 ‘300워리어’를 뽑는 여정을 함께할 전망이다. 300워리어 선발전의 기회를 갖는 특전사·육군3사관학교·일반 부대에 직접 참여해 300워리어 평가를 받을 예정이라고.

시즌 1부터 여군 특집까지, 매 시즌마다 뜨거운 화제성을 보이며 ‘레전드 짤’을 탄생해오기도 한 ‘진짜 사나이’. 그 세 번째 시즌에는 강지환·안현수·김호영·매튜 다우마·펜타곤 홍석, 그리고 오윤아·이유비·김재화·신지·블랙핑크 리사까지 가지각색의 매력을 지닌 10명의 스타들이 총 출동, 한층 더 독해진 전쟁을 펼친다.

특히 ‘진짜 사나이 300’은 그동안 방송에서 쉽게 보지 못했던 특전사 및 육군3사관학교 등을 주 무대로 하는 ‘역대급 스케일’로, 한계에 도전하는 스타들의 강렬한 활약과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8일 밤 10시에는 ‘정글의 법칙 in 라스트 인도양’이 전파를 탄다. 이로써 39번째 시리즈를 맞이하게 된 ‘정글의 법칙’은 김병만을 필두로 한 병만족들이 자연 속에서 펼치는 생존기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이번 시즌에는 국가대표 선수 이상화·곽윤기·이용대의 합류 소식이 전해지면서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과연 국가대표 3인방이 경기장을 떠난 정글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뿐만 아니라 문가비·정세운·위키미키 김도연·NCT 루카스·김성수·돈스파이크·조재윤·이유비·정겨운·붐·비투비 이민혁·유키스 준·모모랜드 연우까지 총 16인의 초호화 멤버들이 김병만·강남과 함께 아름다운 인도양 지역들의 신비로움과 더불어, 한치 앞도 볼 수 없는 혹독한 생존의 끝을 보여줄 전망이다.

 

   
 

9월의 마지막, 30일 밤 10시 40분에는 ‘신서유기5’가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신서유기’는 중국 고전 ‘서유기’의 주인공을 바탕으로 한 리얼 ‘막장’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이번 ‘신서유기5’는 ‘(귀)신과 함께’라는 부제를 갖고 진행되는 여름방학 특집으로 이루어진다.

그간 특유의 B급 감성과 대체 불가한 매력으로 근본 없는 폭소를 유발해온 ‘신서유기’ 시리즈인 만큼 1년 만에 돌아온 그 다섯 번째 시즌을 향한 대중들의 관심이 벌써 뜨겁다. 더불어 군 입대로 떠난 슈퍼주니어 규현을 대신해 블락비 피오가 새롭게 합류, 강호동·은지원·이수근·안재현, 그리고 ‘절친’으로 유명한 위너 송민호와 함께 색다른 케미를 발산한다.

더군다나 ‘신서유기5’는 앞서 예고편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개그와 게임들로 역대급 재미를 예고한 상황. 강호나시(가오나시)부터 적은키(처키), 저승이(저승사자), 깔롱강시(강시) 등 다양한 귀신들로 분장한 멤버들의 충격적인 비주얼이 공개되면서, 이들이 선사할 역대급 웃음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나연 기자/사진=tvN, MBC, SBS]

ad65
ad62
ad63
ad64

SNS topic

default_setNet2
ad4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