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브렐러 아카데미’, 실패한 인생들이 만들어가는 히어로물…“실패 두려워하지 않아도 괜찮아” (넷플릭스 ‘See What’s Next: Asia’)
‘엄브렐러 아카데미’, 실패한 인생들이 만들어가는 히어로물…“실패 두려워하지 않아도 괜찮아” (넷플릭스 ‘See What’s Next: Asia’)
  • 승인 2018.11.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인사이드 싱가포르 정찬혁 기자]  ‘넷플릭스 See What’s Next: Asia’에서 오리지널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 촬영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8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컨벤션에서 넷플릭스(Netflix) ‘See What’s Next: Asia’가 개최됐다. 넷플릭스(Netflix) ‘See What’s Next: Asia’는 2016년 넷플릭스 아시아 런칭 이후 APAC 언론과 기업, 비즈니스 파트너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초의 멀티 타이틀 라인업 이벤트다.

이날 ‘New On Netflix: The umbrella academy’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의 주연 배우 로버트 시한, 데이빗 카스타녜다가 참석했다.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한날한시에 태어나 억만장자에게 입양된 7명의 초능력자들이 양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세계 멸망의 위협에 맞서게 되는 히어로물이다.

로버트 시한은 “전형적인 히어로물은 아무래도 히어로가 여자주인공을 쟁취하기 위해 잘못되어 가는 세상을 구하는 스토리인데 우리는 문제 많은 가족의 이야기다”라며 “역기능적인 가족이 된 이유는 뛰어난 히어로가 아니기 때문이다. 돈이 굉장히 많은 의도를 알 수 없는 아버지로부터 특이한 어린 시절을 보낸 형제다. 감정적으로 결핍이 있다. 한마디로 실패한 인생들이다. 우리가 특정 목적을 가지고 조종을 당하면서 컸고 강제로 히어로가 되는 과정을 겪었다. 트라우마를 갖고 자란 인물로 강제적으로 히어로에 들어간 거다”고 작품을 소개했다.

데이빗 카스타녜다는 “저는 디에고 역을 맡았다. 엄브렐라 아카데미의 2인자다. 제 역할은 각자 번호가 주어지는데 넘버2이다. 대체적으로 기술 자체를 본다면 칼을 잘 쓴다”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데이빗 카스타녜다는 “제 캐릭터는 갑자기 화가 나거나 자극을 받을 때 바로 액션을 취해서 형제와 싸움도 있다. 디에고는 형제들 사이에서 모두가 자기만 빼고 초능력을 갖고 있음에도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분노가 있다”고 덧붙였다.

로버트 시한은 “저 같은 경우는 어려서 아버지가 최근에 죽은 시체들과 함께 있게 했다. 특정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트라우마가 엄청나다. 형제들을 보지 않고 큰 상태에서 장례식 때문에 한자리에 모이면서 시작한다”며 “마약을 정말 많이 하는 사람이다. 머릿속 목소리를 잠재우기 위해서다. 클라우스는 죽은 자와 소통을 할 수 있다. 능력이라기보다는 저주라고 할 수 있다. 질병과도 같은 그 능력을 통제하는 과정을 그린다”고 캐릭터에 관해 언급했다.

이어 로버트 시한은 “클라우스는 마약중독자라서 기생충과 같은 인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다. 화가 많이 쌓여있는 인물은 아니다. 클라우스는 히어로에 대해서 협력적인 인물이 아니다. 형제들이 모일 때 다 같이 클라우스를 멀리 두려고 한다”고 말했다.

로버트 시한은 여러 배우와의 호흡에 관해 “다행히도 정말 좋았다. 몇 개월 동안 긴밀하게 일해야 하는 사람들이 만날 때 모두가 마음에 들 때 정말 운이 좋은 거다.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라면 50시즌까지도 갈 수 있겠다고 말한 기억이 있다. 일상생활에서 정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할 때 정말 마음을 열고 공통된 목표를 해냈다”고 촬영 당시를 회상했다.

데이빗 카스타녜다 역시 “정말 좋았다. 일할 때마다 진심을 다했고 모두가 실제로 그렇게 했다. 서로에게 영감이 되어 줬다”고 동의 했다.

마지막으로 로버트 시한은 “실패를 하는 것이 괜찮다는 메시지를 드리고 싶다. 실패는 성공을 위해 반드시 겪어야 하는 과정이다. 실패를 딛고 성공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진다. 어떤 일을 할 때 성공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사람으로서 우리는 늘 실패한다. 인간이라는 존재로서 실패는 중요한 경험이다. 저희 드라마는 슈퍼 히어로가 등장한다. 하지만 이들이 계속해서 실패한다”고 작품 속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진= 넷플릭스 제공]